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Mac, MacBook 부팅 종류 (키 조합)

리퍼노트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시동 중 길게 누르는 키설명
Shift(⇧)안전 모드로 시동
Option(⌥)시동 관리자로 시동하여 부팅 디스크를 선택 가능. (Mac에서 펌웨어 암호를 사용하는 경우, 암호를 입력을 요구합니다.)
CmacOS가 설치된 CD, DVD 또는 USB 드라이브에서 시동합 또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시동 관리자를 사용
D사용 중인 Mac 모델에 따라 내장 Apple Hardware Test 또는 Apple 진단 유틸리티에서 시동. Option-D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이러한 유틸리티에서 시동도 가능
N가능하다면 NetBoot 서버에서 시동. NetBoot 서버의 기본 부팅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대신 Option-N을 길게 누릅니다.
Command-R내장된 macOS 복구 시스템에서 시동. Option-Command-R 또는 Shift-Option-Command-R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macOS 복구로 시동할 수도 있습니다. 시동 중에 사용하는 키 조합에 따라 macOS 복구는 다른 버전의 macOS를 설치합니다.

Option-Command(⌘)-P-R

NVRAM(또는 PRAM)을 재설정합니다.Mac에서 펌웨어 암호를 사용하는 경우 이 조합 키를 누르면 Mac이 대신 macOS 복구로 시동됩니다. macOS 복구에서 펌웨어 암호를 끄고 재시동한 다음 NVRAM을 재설정합니다.
Command-S단일 사용자 모드로 시동합니다.
T대상 디스크 모드로 시동합니다.
XmacOS 시동 디스크로 시동합니다. X 키를 누르지 않으면 Mac이 Windows 파티션과 같은 macOS 외의 시동 디스크로 시동됩니다. 또는 위에서 설명한 대로 시동 관리자를 사용합니다.
Command-V상세 모드로 시동합니다.


맥 혹은 맥북의 맥OS를 새로 설치할 때, Option이나 C를 눌러 내가 원하는 드라이브에서 부팅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맥OS는 내장된 복구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갑자기 OS가 말을 듣지 않고, 정상적인 부팅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Command + R키를 입력하여 내장된 맥OS 복구 시스템에서 부팅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